default_setNet1_2

‘자원의 재활용’…5월 18일 파주 운정3동 자원순환대축제 개최

기사승인 2024.05.16  08:27:25

공유
default_news_ad1

- 화분용 친환경미생물 나눔, 오지구게임 등 프로그램 다채

   
▲ ‘자원의 재활용’…5월 18일 파주 운정3동 자원순환대축제 개최
[25뉴스 = 피디언] 파주시 운정3동은 오는 18일 운정건강공원 일대에서 ‘제5회 자원순환대축제’를 개최한다.

당일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는 자원순환과 탄소중립의 가치를 공유하고 체험을 바탕으로 일상에서의 실천을 유도하고자 기획됐으며 지난해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다섯 번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에는 ▲종이팩을 휴지로 교환해 주는 교환관 ▲자원순환·탄소중립·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체험 및 홍보관 ▲오지구게임퀴즈) ▲아나바다 나눔장터 ▲거리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안쓰는 화분이나 페트병을 가져오면 모종과 화분 흙을 제공받아 직접 심어갈 수 있는 화분 심기 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지구를 지켜라 캠페인, ‘그린스마일 추진단’의 분리수거 실천 캠페인, 화분용 친환경미생물 나눔, 친환경 제습제 만들기, 나만의 풍선아트 만들기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운정3동은 일회용컵 쓰레기 줄이기를 실천하기 위해 자원순환과와 협업해 다회용컵 먹거리관을 지원한다.

다회용컵 사용으로 일회용컵 배출이 줄어들고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운정3동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자원순환과 탄소중립에 대해 피부로 느끼고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5뉴스 기자 dong4911ok@naver.com

<저작권자 © 25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