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이경혜 의원, 제20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24.02.23  16:43:19

공유
default_news_ad1
   
▲ 이경혜 의원, 제20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우수상 수상
[25뉴스 = 피디언]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경혜 의원은 23일 2024년 제20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개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경혜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문화·체육·관광 분야에 남다른 열정으로 특히 ‘경기도 공공체육시설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지원 조례’ 제정에 앞장선 공적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례는 경기도 내 모든 공공체육시설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의무화하고 설치 및 관리에 필요한 비용 등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조례로 인해 공공시설 등에서 갑작스러운 심정지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를 가능하게 해 도민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이 의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도민 여러분이 안전 문제로 걱정할 필요 없이 공공장소에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이런 조례를 준비했는데,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 이렇게 좋은 상을 주신 것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문화·체육·관광 발전, 도민 안전 강화, 소외 계층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들의 삶을 지키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정책 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한국지방자치학회는 매년 우수조례를 발굴하고 자치법규 입법활동을 활발하게 수행한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제20회를 맞은 우수조례 시상은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제·개정된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신청 조례를 대상으로 심사해 선정됐다.

25뉴스 기자 dong4911ok@kakao.com

<저작권자 © 25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