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염종현 의장, 14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짓기’ 캠페인 동참

기사승인 2024.02.14  18:03:22

공유
default_news_ad1

- … ‘한반도 평화’ 상징하는 ‘경기평화특별자치도’ 제시

   
▲ 염종현 의장, 14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짓기’ 캠페인 동참

[25뉴스 = 박승식기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14일 ‘내가 생각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짓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대국민 공모전’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고자 지난달 18일부터 4월26일까지 100일 일정으로 윤종영 도의원이 시작한 홍보활동이다.

경기북부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새 이름이 적힌 손팻말을 들고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SNS 등에 게시한 뒤, 다음 캠페인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윤 의원의 지목을 받은 염 의장은 이날 의장 접견실에서 ‘경기평화특별자치도’를 새 이름으로 제시하는 팻말을 들고 사진을 촬영했다.

염 의장은 “한반도 평화를 상징하는 경기북부 지역의 정체성을 담아 ‘경기평화특별자치도’를 새 이름으로 짓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도민께서 확실히 알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주자로는 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과 김정호 국민의힘 대표의원이 지목됐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달 1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국민을 대상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온라인을 통해 ‘새 이름’과 ‘의미’를 적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현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25뉴스 박승식기자 dong4911ok@kakao.com

<저작권자 © 25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