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김포시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3.03.15  16:20:56

공유
default_news_ad1

- 기관별 역할 및 여름철 재난대비 주요 추진사항 공유

   
▲ 김포시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간담회’ 개최
[25뉴스 = 피디언] 김포시는 14일 김포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간담회’를 개최했다.

안전담당관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재난 발생 시 현장 최일선에서 대응·복구작업을 수행하는 읍면동 직원과 자율방재단, 자원봉사센터가 참여한 가운데 기관별 역할 및 여름철 재난대비 주요 추진사항을 공유하는 등 재난 현장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적으로는 2023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운영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관별 주요 임무 및 역할 공유를 통한 태풍·호우 대비 민관협력체계 구축,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 대비 기간인 3~5월 중 주요 추진사항 및 협조 사항 안내 등이 이날 회의에서 오간 주요 내용이다.

특히 사전대비 중점 추진사항인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마을예찰반 편성 침수 피해 우려 지역 합동 점검 극한 강우 대비 모의훈련에 대해서는 향후 원활하고 빈틈없는 추진을 위해 일정은 물론 주요 내용을 상세히 공유했다.

회의 막바지에는 읍면동 직원 및 자율방재단의 현장 대응 활동에 있어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수렴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광식 안전담당관은 “앞으로 다가올 여름철 태풍 호우 대비에 있어 읍면동 직원 및 자율방재단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며 “철저한 사전대비와 빈틈없는 현장대응 훈련으로 자연재난으로부터 인명피해 제로 명품재난안전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5뉴스 기자 dong4911ok@daum.net

<저작권자 © 25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