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이천시·이천문화재단,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공모 선정

기사승인 2023.03.15  15:24:40

공유
default_news_ad1

- “문화의 향기가 넘쳐 나는 이천”으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이천시·이천문화재단,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공모 선정
[25뉴스 = 피디언] 이천시와 이천문화재단이 경기도 주관 2023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이천시는 올해 도비 6000만원 포함 총 2억1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시민이 주도하는 문화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문화자치 활성화 사업은 경기도에서 지난 21년 7월 전국 최초로 ‘경기도 문화자치 기본조례’를 제정·시행했고 조례에 따라 문화자치 제도적 기반조성 이천시 지역문화진흥 계획수립 역량제고 활동 확산 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것으로이천시 문화자치 사업의 목적과 특색은 주민자치회 및 지역 문화거버넌스와 협력해 지역 스스로 고유 특성을 살린 문화사업, 지역의 현안을 문화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사업 기획·실행, 공공예술·예술창작·지역축제 등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추진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주관기관은 이천문화재단이며 협력기관 및 단체·기업으로 이천시주민자치회 및 이천문화원, 예스파크상점가 상인회 등과 함께 진행하게 된다.

이천시문화재단에서는 4월중에 문화단체, 동아리 등의 문화·예술인들을 대상으로 이천시문화자치 공모사업 공고를 통해 그 첫발을 내딛는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천시는 본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이 상호협력이 가능한 다양한 계층과 분야의 민관협력 공동체를 구성해 이천시 문화자치의 실현을 통해 “문화의 향기가 넘쳐나는 이천”으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25뉴스 기자 dong4911ok@daum.net

<저작권자 © 25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