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자원봉사 희망나눔터 및 아름드리가족봉사단 이경연 단장, 국민훈장 ‘석류장’ 수훈

기사승인 2022.12.09  09:31:25

공유
default_news_ad1
   
▲ 자원봉사 희망나눔터 및 아름드리가족봉사단 이경연 단장, 국민훈장 ‘석류장’ 수훈

[25뉴스 = 이동준기자]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2022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이경연 단장이 정부포상 대상자로 선정돼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훈했다고 밝혔다.

이경연 수훈자는 지난 22년간 지역사회를 위해 각종 재난재해 복구 및 감염병 예방과 대응활동 등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내에세 봉사정신을 알리는데 기여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일에 헌신하는 자원봉사 유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이경연 수훈자는 가족봉사 문화정착 및 확산에 기여 자원봉사 접근성 확대를 위한 희망나눔터 봉사단 적극 참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후원 등 이웃돕기 활성화에 기여 기후위기 심각성 인지로 탄소중립 및 환경지키기 봉사 전개 청소년들의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위한 재능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이경연 수훈자는 소감을 통해 “자원봉사는 나의 일상이고 삶이며 내가 좋아서 하는 일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정말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며 봉사활동이 어렵지 않음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김용훈 센터장은 “큰 상을 받으신 이경연 단장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정부가 인정한 훈장을 자원봉사자가 받는 일이 처음이어서 더욱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가치와 의미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향한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25뉴스 기자 dong4911ok@daum.net

<저작권자 © 25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