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수원시, 지역 특성에 맞는 여성 일자리 활성화한다

기사승인 2022.06.23  17:10:37

공유
default_news_ad1

- 23일‘2022년 수원시 여성일자리 협의체 정기회의’개최

   
▲ 수원시, 지역 특성에 맞는 여성 일자리 활성화한다

[25뉴스 = 이동준기자] 수원시가 지역 특성에 맞는 여성 일자리 발굴과 취·창업 지원으로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고 성평등한 노동 환경을 구축해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한다.

수원시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수원시 여성일자리 협의체 정기회의’에서 여성 일자리 사업·정책을 공유하고 여성 일자리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수원시는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경력 단절 여성 취·창업 지원 서비스 중장년 여성 취업 지원 사업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운영 수원시여성노동자복지센터 운영 여성 특화 일자리·수원형 인력 양성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위해 ‘수원시 여성친화도시 중장기 발전계획’도 수립한다.

연구기관이 6월부터 11월까지 수원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사업과 대표 과제 등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성이 안전하게 생활하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수원시 여성 안전부서 TF’도 구성·운영 중이다.

여성 안전을 지키는 사업 발굴·정보 공유, 여성 안전 증진 사업 통합 운영, 여성 안전 네트워크 구축 등 역할을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여성과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평등한 노동 환경을 구축하고 여성의 안전이 보장되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지난 6월 출범한 수원시 여성일자리 협의체는 지역 현황에 맞는 여성 일자리 발굴,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활성화 등에 필요한 사항을 협의·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을 비롯한 공직자, 민간 전문가, 여성 일자리 기관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다.

25뉴스 기자 ceo@25news.co.kr

<저작권자 © 25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