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월요일 아침을 여는 윤선달의 행복한하루 함민복 / 반성

기사승인 2020.07.07  06:08:43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25뉴스=이동준기자] 함민복 / 반성(추천 : 41,42대 공인회계사 회장 강성원 서현회계법인 회장)
늘 강아지 만지고
손을 씻었다
내일부터는
손을 씻고
강아지를 만져야지.
윤선달 최근 근황!
윤선달이 사고를 쳤다. 아주 큰 사고를. 새로운 변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책을 내기로 했다. 그것도 두 권을. 일본어교재가 아닌 상식, 문화, 교양서적을 통해 일본어를 배우는 책.
제목은 공짜로 배우는 '알까기 다마네기1,2탄', 출판사는 도서출판 '담아내기'(2020.10.10 1탄, 2020.12.12 2탄 출간예정)
알까기 시리즈 1~6탄 마지막이 알까기 Fun & Joke를 낸 지 7년이 지났다. 시리즈 총 16만부나 발행되었다.
친구의 적극적인 권유와 코로나 덕분(?)에 윤선달TV 유튜브 방송을 시작했는데, 한 달에 1탄씩, 매 탄 마다 4편씩 내보내고 있다.
방송 1,2탄을 끝내고 중단하려는데, 일본어 공부하기 시리즈를 해 보라고 해서 겜뻬이, 고도리 4편씩으로 출발했다.
2주차쯤에 개그계의 원조 이홍렬대부께서 방송원고를 책으로 내면 '스테디셀러 될 듯 싶다', '전부 사서 소장해야겠다'...시며 격려해 주셨다.
일본에서 30여년간 사업한 친구도 매번 보낼때마다 '어원이 너무 유익하고 공부가 된다', '책으로 냈으면 좋겠다'...고.
그 외 많은 분들이 '방송은 지나가면 그만인데, 책으로 내면 여유롭게 볼수 있다'는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18년 전 알까기 일본어 책이 사전이라면, 유튜브 일본어는 입체형이자 스토리텔링식이다.
사실, 6,7년전에 '알까기 日語나라' 등 3권의 책을 쓰려고 기획했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손을 놓은 상태였다.
세 달 방송을 마치고 네 번째 시리즈가 나갈 무렵, 문득 책을 내고 싶다고 구미가 당겼다.
몇 달치 앞 방송분까지 만들어 보았다. 한 달에 4편 방송이 나가지만 일주에 네 편씩 한 달동안 진행해 보았다.
6월에 들어서 18년 전 일본어 출판사 사장에게 상담을 했더니 30여년간 일본어 교재 편집을 해 온 전문가를 소개 받아 상담했다.
원고를 보더니 상당히 만족했다. 그동안 가려웠던 부분을 다 긁어주더니 출판사를 직접 내 보겠다고 했다.
일본어 교재 시장이 다운되어 퇴직상태인데 뭔가 변곡점을 찾던 중이라고 한다.
한국에서 33년간 산 일본어 최고의 강사이자, 10권의 일본어 교재를 펴냈던 혼다 토모구니 박사가 감수를 해 주겠다고 나섰고, 교정을 봐 주겠다는 일본 전문가도 자원했다.
천군만마를 얻은 격이다. 편집자와는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2주후에 가격 등 구체적인 협의를 해 보자고 했다.
그 사이 삼성화재 자회사 대표의 기발한 제안으로 1,2탄을 나누어 내는 것으로 진행하니 한결 가벼워졌다. 주변의 아이디어도 많이 받았다.
지난 주 금요일 보다 구체적인 내용들이 안들이 대부분 결정이 되었다.
출판은 10월 경, 각 120여쪽, 4.6배판(갤럭시 탭 사이즈), 정가는 6천원, 할인판매 5천원, 대량구입 차등할인(100권, 500권, 1천권) 혜택도 주어졌다.
500권 이상주문 시 할인은 물론, 표지에 로고 인쇄, 앞쪽에 두 면 광고, 뒤 쪽에 두 면 광고도 무료로 제공된다.
출판 전 주문은 10만원에 25권으로 결정했는데, 이미 책이 나오면 바로 구입하겠다는 후원자 덕분에 2천부 초판 중 서점진열용과 저자분 등 700여권을 제외한 나머지는 거의 매진 상태이다.
알차게 준비하여 정찬영의 '영어공부 절대로 하지마라'의 명성에 도전하려는 꿈이라도 꾸어야겠다.
출판관련 많은 정보와 성원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감사드립니다.
윤선달TV 6탄 알까기 日語나라 공사장 편(4-3) 20.7.5(03:10)
https://youtu.be/Pla9L2nNSn4
단도리,하시라,가이바시라,쟈바라,나가떼, 오사마리,시아게,나나메,나라시,모찌꼬미,도끼다시,모도시,미다시,야리끼리
윤선달TV 23회! 성원에 감사DreamDa!
윤선달TV 6탄 알까기 日語나라 공사장 편(4-2) 20.6.28(03:10)
https://youtu.be/5AAYgoLH_kQ
데모도, 오야지, 오야붕, 유도리, 사시꼬미, 가베, 스미, 스기, 야지, 와꾸, 시마리, 가따, 네지마와시, 레지, 메꾸라, 유까
윤선달TV 22회! 성원에 감사DreamDa!
감수 : 혼다 토모쿠니 교수(EBS 방송 7년)
사이다 건배사 시리즈
1. 원샷 버전 
사랑과 우정 이잔에 담아 다같이 원샷
2. 애교 버전 
사랑합니다 이생명  다하도록
3. 부부동반 버전
사랑해 여보! 이 생명 다 바쳐서 다시 태어나도 당신만을!
문제는, 부인들이 사이다를 좋아할 것 같은데 실제로는 아니랍니다.
왜냐하면, 결혼한 여성들의 20%만이 현재의 남편과 살고 싶어 하고, 남성들은 80%가 현재의 부인과 살고 싶어 한다는 조사결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남자들이 김빠진 사이다를 먹입니다.
사랑해 여보! 이 생명 다 바쳐서 다 뻥이야!
4. 곽ㅇㅇ 골프 프로의 뉴 버전
사랑합니다. ㅇㅇㅇ사장님
이 생명 다바쳐서 사랑합니다 ㅇㅇㅇ사장님
다시 태어나도 사랑합니다. ㅇㅇㅇ사장님
※인사불성 패러디 박사불성!
박사장님을 사랑하라는 것은 불경에도 있고, 성경에도 있다.

천호식품 회장출신 김영식 세자녀출산지원재단이사장 버전 무한도전과 일맥상통하네요.
무조건 도와주자 ㅇㅇㅇ
한도없이 도와주자 ㅇㅇㅇ
도와달라 하기전에 도와주자 ㅇㅇㅇ
전화하기 전에 도와주자 ㅇㅇㅇ
탤런트 대부 이정길회장은 '무한도전 하면 평화통일이 온다'고 합니다.
평소에 도와주자 ㅇㅇㅇ
화끈하게 도와주자 ㅇㅇㅇ
통크게 도와주자 ㅇㅇㅇ
일만들어 도와주자 ㅇㅇㅇ
'통기타'를 치며 환영해야겠네요. 통일은 기차를 타고!
[한경닷컴 칼럼 8탄] 봉이 윤선달의 아재개그 1분 - 무심한 남자 편(63초) -
https://youtu.be/fC0DQ_2gCv4
[한경닷컴 칼럼 7편] - 바리스타 편(31초) - 봉이 윤선달의 알까기 Real(레알) 사전
-
https://youtu.be/62C0FG2CNp4
내 손이 약손이여(제공 : 세무법인 포유 조기용 회장)
한밤중에 할아버지가 부탁했다
"할멈, 허리가 너무아파 파스좀 붙여줘" 할머니는 귀찮지만 어두운 방안을 더듬거려 겨우 파스를 찾아 붙였다. 할아버지는 파스 덕분에 잘 잘수 있었다. 그런데 아침에 붙은 파스를 보고 깜짝 놀랐다. 파스에 이런 글이 쓰여 있었다.
"중화요리는 칠성각!
주문 전지역 5분내 배달해 드립니다."
할아버지가 부탁했
"할멈, 허리가 너무아파 파스좀 붙여줘" 할머니는 귀찮지만 어두운 방안을 더듬거려 겨우 파스를 찾아 붙였다. 할아버지는 파스 덕분에 잘 잘수 있었다. 그런데 아침에 붙은 파스를 보고 깜짝 놀랐다. 파스에 이런 글이 쓰여 있었다
오늘의 명언
잊지 말아야 할 것을 기억 못하고 잊어야 할 것은 기억하면 괴로움이 떠나지 않습니다(제공 : 천년기업경영원 대표 & IGM 세계경영연구원 겸임교수 류호택)
비관론자는 모든 기회에서 위기를 보고 낙관론자는 모든 위기에서 기회를 본다 - 윈스턴 처칠 -(제공 : 모네상스 강신장 대표)
Tip) 심플한 대리운전 마일리지 10%+@(3%+1%) 적립 혜택!
어플깔기 - Play스토어 '에이스대리운전'
추천인 010-5273-7080입력 끝!
금주의 추천곡 : 서유석 - 미소(03:32)
https://www.youtube.com/watch?v=3hvODYLf-2U
보신탕집 이름 '어젯밤에 효과 보신 탕'을 전유성님이 지었다는데, 노래방 이름 '거래처', 술집이름 '즐겨찾기'를 누가
지었을까?
밥딜런은 자기만의 노래를 불렀다. 피카소는 자기만의 그림만 그렸다. 선다리는 자기만의 좋은 글을 쓴다.
'천부당 만부당'이란? 천부당 점심을 사고, 만부당 저녁을 산다.(쉽고, 재미있고 유익한 '알까기 시리즈 7탄' 공짜로 배우는 '알까기 다마네기1')
 

25뉴스 이동준기자 ceo@25news.co.kr

<저작권자 © 25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