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사과·포도·복숭아…과실수 재배기술 배운다

기사승인 2020.01.23  15:14:11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원시농업기술센터, ‘2020 과실수 재배기술 교육’ 수강생 30일까지 모집

   
▲ 수원시
[25뉴스 = 한석훈]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2020 과실수 재배기술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과실수 재배 기술교육’은 사과·배·포도·복숭아 등 과실수의 재배 기초 이론부터 재배기술까지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가 2월 7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10회에 걸쳐 강의한다.

농업기술센터와 호매실 과수공원에서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이 이뤄질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스마트폰으로 과수 재배기술 정보 활용하기 동계 과실수 전정 병충해 방제 및 유제 살포 순지르기·적과 등 결실관리 여름 전정 및 수확 수확 후 관리 등이다.

이와 함께 교육생들이 각자의 집·농장 등에서 가꾸는 과실수를 효율적으로 재배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설명해주고 재배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상담도 해줄 예정이다.

과실수 재배 농업인, 귀농·귀촌 예정자, 일반 시민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수강생들이 과실수 재배관리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체계적인 이론·실습 교육을 운영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5뉴스 기자 ceo@25news.co.kr

<저작권자 © 25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