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연천군, 제5보병사단·제25보병사단·제28보병사단과 DMZ 평화관광 활성화 MOU 체결

기사승인 2020.01.23  15:07:54

공유
default_news_ad1
   
▲ 연천군, 제5보병사단·제25보병사단·제28보병사단과 DMZ 평화관광 활성화 MOU 체결
[25뉴스 = 한석훈] 연천군은 23일 연천군 상황실에서 DMZ 평화관광 활성화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연천군과 육군 제5보병사단, 제25보병사단, 제28보병사단 간 DMZ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 가능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각 사단에서 침체되고 있는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헤아려 DMZ 평화관광 활성화를 통한 경제살리기를 위해 적극 동참해 줬다.

연천군과 각 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DMZ 평화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국가 안전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신의와 성실을 바탕으로 한 협력방안 모색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각종 편의시설의 설치 및 유지보수에 관한 사항 DMZ 평화관광 체험시설의 방문절차 및 출입통제에 관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본격적인 DMZ 평화관광 사업 추진과 관련해서는, 민통선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완전히 종식되는 대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연천군과 3개 사단이 서로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DMZ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25뉴스 기자 ceo@25news.co.kr

<저작권자 © 25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