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 개최

기사승인 2020.01.13  16:20:40

공유
default_news_ad1
   
▲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 개최
[25뉴스 = 김보람] 의정부시는 13일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을 열고 새로운 행정서비스의 시작을 알렸다.

지역주민들과 함께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의 출발을 알리는 개청식은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산1동 풍물놀이패의 사물놀이 축하공연, 개청 기념식, 청사 관람, 현판 제막식,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안병용 시장은 개청식 참석 전,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 공사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들로부터 추진 상황을 보고 받은 뒤, 안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송산3동 청사는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 완공 전까지 인접한 예스프라자 건물을 임차해 사용 중이며 지상 3층 연면적 1천100㎡ 규모로 1층 자치민원과와 민원실, 2층 복지지원과와 허가안전과, 3층 다목적실·주민자치센터가 있다.

송산2동은 과거 도농이 병존하던 지역이었으나, 민락지구 대규모 택지개발로 인해 인구가 급속히 증가했고 행정수요 및 각종 인프라 기반 조성요구도 증가함에 따라 꾸준히 분동 요구가 이어져 왔던 지역이다.

이번 분동을 통해 송산3동은 민락동 일부와 낙양동이 속하게 됐고 면적은 9.31㎢에 61개통, 인구는 4만 6천여명이며 이번 분동을 통해 인구과밀현상과 행정구역 이원화로 불편을 겪던 주민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기 송산권역동 국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신설동이니만큼 시민들의 행정에 대한 기대가 클 것으로 생각한다”며 “주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고품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민락지구 도시개발과 공동주택 입주에 맞춰 조기분동을 실시하고 주민 여러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임시청사인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을 신속히 진행했다”며 “2021년 10월을 목표로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 준공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25뉴스 기자 ceo@25news.co.kr

<저작권자 © 25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