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적극적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해 제3기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기사승인 2020.01.13  14:20:21

공유
default_news_ad1
   
▲ 적극적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해 제3기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25뉴스 = 한석훈]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3기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해 적극적인 복지사각 지대 발굴 및 지원방안을 위한 ‘2020년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생활고 비관에 따른 안타까운 사망사건 등이 발생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이 더욱 절실해짐에 따라 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보다 세심하고 적극적으로 찾아 지원하고 제3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새롭게 구성해 지역사회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협의체 운영계획을 심도 깊게 토론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발굴로 연계된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 가구에는 진위면 맞춤형복지팀에서 상담 등을 통해 통합사례관리, 공공 자원 및 민간자원 연계 등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김정란 위원장은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협력해 우리 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겠으며 위기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정보와 방법을 몰라서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이웃이 없도록 우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25뉴스 기자 ceo@25news.co.kr

<저작권자 © 25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